최종편집:2024-03-28 23:03 (목)
실시간
뉴스 빅데이터, 디지털 사회혁신 플랫폼에 활용

뉴스 빅데이터, 디지털 사회혁신 플랫폼에 활용

  • 기자명 이주상 기자
  • 입력 2020.11.30 10: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IA-한국언론진흥재단, 뉴스 빅데이터 활용한 협업

사진제공=NIA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과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표완수, 이하 언론재단)이 지난 2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뉴스 빅데이터 활용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금번 MOU를 통해 NIA의 ‘디지털 사회혁신 온라인 플랫폼’에 언론재단의 ‘빅카인즈’를 활용한 뉴스 빅데이터 분석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NIA에서 연내 구축 예정인 ‘디지털 사회혁신(DSI) 온라인 플랫폼’은 디지털 사회혁신(Digital Social Innovation, 이하 DSI)과 관련한 정보와 자원을 획득·공유하고 사회혁신가 간 소통창구를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사회혁신 활성화를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시민들은 DSI 온라인 플랫폼 내 탑재된 뉴스 검색 및 조회, 연관어, 트렌드 분석 등의 기능을 활용해 DSI관련 지역별 이슈 및 현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NIA 문용식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국민 누구나 쉽게 DSI 온라인 플랫폼에서 사회현안을 파악할 수 있게 되고, 이것이 디지털 사회혁신 활동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NIA가 추진하는 ICT 착한상상 프로젝트, DSI 지원센터, DSI 온라인 플랫폼이 조화를 이루어 지속 가능한 DSI 생태계 조성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A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