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9 18:48 (금)
실시간
네이버클라우드, 2년 연속 중소 핀테크 기업에 서비스 지원

네이버클라우드, 2년 연속 중소 핀테크 기업에 서비스 지원

  • 기자명 송정현 기자
  • 입력 2021.07.22 13: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가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2021년도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로서의 경험을 살려, 올해도 코스콤과 협력해 더 많은 핀테크 수요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을 돕고 금융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할 계획이다.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은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으로 운영하는 사업이다. 중소 핀테크 기업이 전자금융감독규정을 준수하는 안전한 금융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으로, 혁신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 시장에 조기 정착시키고 기업 성장을 뒷받침한다. 

해당 사업은 중소 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사업 적합성 및 적정성을 검토한 후 60개사를 선정해 지원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를 월 최대 800만원, 연간 최대 9600만 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가 지급된다. 또한 희망하는 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보안 컨설팅과 맞춤형 이관 및 구축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김태창 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 사업 총괄 전무는 "네이버클라우드는 금융 맞춤형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 기존 인프라와의 완벽한 연결성, 강력한 보안 체계 등 금융 기업이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기 위한 삼박자를 모두 갖췄다"며, "단순한 인프라 제공이 아닌, 네이버클라우드 만이 제공할 수 있는 경험과 노하우로 급변하는 금융 산업군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A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