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3 18:47 (화)
실시간
대학생 위한 ‘융합연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대학생 위한 ‘융합연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기자명 장새아라 기자
  • 입력 2022.08.02 18: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제공 = 사단법인 '미래융합협의회'

사단법인 ‘미래융합협의회’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융합연구정책센터와 공동으로 국내 과학기술 연구 활성화를 위해 올해의 ‘융합연구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2015년부터 8회째 진행되고 있는 이 대회는 미래사회를 대비하기 위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융합연구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석박사 과정 학생들의 융합연구 아이디어 연구 기회를 제공해 ‘융합연구’의 기반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인이 생각하는 융합연구 아이디어를 정리해 제출하는 아이디어 경진대회로, 국내‧외 대학또는 대학원생 개인 또는 3인 이내로 구성된 팀이면 참가가 가능하다.

주제는 전염병 확산, 초고령화 사회, 기후변화, 디지털 범죄 등과 같은 ▲‘사회 현안 해결 연구’, 지역별 특화 소재 활용 연구, 지역 발전 방안, 지역 문제 해결 방법 등과 같은 ▲‘우리 동네 융합연구’, 내가 설계하는 이색 융합연구 주제를 다루는 ▲‘DIY 융합연구’ 등 3개 분야로 나뉜다. 접수 마감시간은 오는 16일 밤 12시까지다.

시상은 총 11편 내외를 선정, 총 75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상한다. 대상 1개팀은 현금 300만 원과 과학기술통신부 장관상, 최우수상 2개팀은 100만 원과 미래융합협의회 회장상이 주어진다. 우수상 3개팀은 50만 원과 미래융합협의회 회장상이, 장려상 5개 팀도 20만 원과 미래융합협의회 회장상을 받을 수 있다. 제출서류 확인 및 지원은 미래융합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THE A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